음식 레시피

생연어 연어장 만들기 간장소스 비율!

야뱝이 2021. 1. 18. 02: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에 태어나서 처음으로 생연어를 인터넷에서 사다가 집에서 썰어먹거나 연어장을 만들어서 며칠 먹었는데, 별로 안 귀찮고 싸고 맛있게 집에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한달에 한번은 꼭 이렇게 먹으려구요.

 

먼저 연어는 1kg 씩 주문하구요 20900원에 사면 싸게 샀다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질도 괜찮더라구요. 가격참고 하세요!

1kg 면 3인 가족이 하루 썰어먹고(많이), 연어장 담가서 2~3일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ㅎㅎㅎ 사람마다 양이 다르긴 하지만요.

 

4인 가족이시면 500g은 일단 하루 먹기에 약간 부족할 것 같은 느낌이에요 (4명 다 연어를 좋아해서 먹는다고 가정할 시)

 

이제 연어장 만들기 시작할게요~! 제 레시피는 전문적인건 아니니까 다른 게시물들도 참고해보시고 만들어보세요 ㅎㅎ

 

재료는 : 대파, 청양고추, 마늘, 양파, 미향, 진간장, 물, 설탕 (+ 가쓰오부시, 다시마 국물 낼수있는 것이 있으면 좋아요)

 

먼저 집에 계량컵이 따로 없으셔도, 믹서기에 사용하는 용기는 있으실건데 거기에 ml 눈금이 있거든요 그걸 사용해서 계량해주세요! 물은 300ml 넣어주세요

 

간장은 200ml 넣어주세요! 

미향은 50ml 넣어주세요!

대파랑 마늘은 이 정도 넣었어요.. 마늘 6개 정도!

설탕은 두 스푼 넣었는데 단 거 안좋아하시면 덜 넣으셔도 될 것 같지만 한 스푼은 꼭 넣어주세요

제가 추가재료로 말했던건데, 다른 분들은 가쓰오부시도 넣고 그렇던데 전 없어서 이거 1 큰술로 대체했어요!

이 제품 사용량이 2~3인분 국 만들때 4 큰술 넣으라고 써있어요! 

이건 안 넣으셔도 돼요!!! 있으신 분들만~ 가쓰오부시, 다시마 있으신 분들은 대파, 마늘처럼 끓일때 넣으시더라구요

강불로 올려서 팔팔 끓을 때까지 두시고, 끓기 시작하면 2~3분 뒤에 중약불로 두시고 5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그 뒤엔 차가운 곳에서 식혀주셔야 해요! 꼭 식혀주셔야합니다. 간장소스가 뜨거우면 연어가 익어버리니까요!

 

이제 식히는 동안 연어랑 양파, 청양고추를 씻고 잘라놓을게요!

 

제가 연어를 첨 시켰을 때 제일 고민했던게 '씻어야 되나 그냥 먹어도 되나..' 였는데 그냥 씻어먹기로 했거든요..

그래서 찾아보니 씻고싶으면 소금이랑 얼음넣어서 차갑게 만든 물에 헹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짧게 엄청빠르게 더러운거 뗀다고만 생각하고 씻어줍니다. 바로 키친타올로 물기 다 닦아주세요!

 

이게 500g인데 별로 안 되어 보이네용 사진상으로는 썰어줍니다 마음대로...

먼가 기분이 좋아서 찍어보았습니다.

썰으니까 왜케 적어보이는 이유는 사시미로도 먹으려고 100g정도 접시에 덜은듯..? 거기에 나머지 500g중에 좀 더 잘라서 먹었음요. 

바닥에 양파를 깔고 연어를 쌓아줍니다.

일단 1층완성.. 1층 더 쌓아줍니다.

똑같은 사진이 아니고 2층 사진입니다..

간장이 아직 식고있으니 회썰은 연어를 먹어줍니다 냠냠뇸

간장이 대충 연어 안 익을것 같은 정도로 식었으면 잘 부어주세여.

연어 400g정도? 에 딱 맞는 국물이였군여. 거의 안남고 다 부음!

저희 집은 매운걸 좋아해서.. 청양고추를 3개나 넣었어요,, 저번엔 안넣었는데도 맛있었으니 빼셔도 되어요~

 

이렇게만 봐도 맛있어보이죠 인터넷에서 500g 14000원 정도면 질 좋은거 살 수 있으니 연어장 한 번 만들어보세요!!!

3일치 반찬이라 생각하면 혜자임!!!!

 

고슬밥 해서 참기름이랑 소금 조금넣고 비빈다음에 연어장이랑 양파 생와사비 올려먹으면 진짜 하 낼먹어야지 그럼 다들 성공하세요! 그럼 바이바이~

 

구매하실 때 쿠팡도 참고해보세요 !

 

반응형